유머게시판

너무 비관적이라 그나마 희망 드려봅니다

4일전
11
지금 문통때랑 거의 똑같은 양상으로 흘러가는 중이죠
그래서 많이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때보다 전진한거긴 합니다 
6월 항쟁 이 후 노태우가 뽑혔을때
박그네 탄핵 후 문통 이후 윤석열이 탄생했을때
그리고 잼통 이후 지방선거에서 또 비슷한 양상을 보이는데

정확히는 조금씩 진전은 있다는 겁니다 

특히 민주당 1인 1표제가 가진 힘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문통때와는 다르게 민주당원들은 이미 지방선거 싸움 이전부터 국짐이 가진 힘과 카드를 알고 있었다는거죠 
문통때는 낙엽이 검찰개혁을 방해하고 있다는걸 3년이 될때까지 몰랐습니다 
그가 3년 후 당대표가 되었을때나 알게되었죠

‘이거 뭔가 잘못흘러가고 있구나’라는걸요
그땐 알면서도 아무 것도 못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싸움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에요

내년 총선이 있고 이제부터 빨리 다음 대선후보를 키워야합니다
연임이요? 원래가 불가능한거를 그나마 가능케하려면 국짐을 거의 해체시켰어야하는데 못했죠? 
우리는 다음 대선을 준비해야합니다 

1인 1표제 그리고 우리는 내부의 적이 누구인지 압니다 
평택을 선거 패배에 대해 우리 모두가 통탄하고 있는 와중에 ‘조국이 될바엔 국짐이 된게 다행이다’라고 지껄이는 놈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죠
이런데도 문제를 모른다면 너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이젠 정신들 차리시기 바래요

8월에 전당대회가 있습니다 
민주당원들이 힘을 합쳐 1인 1표제를 이용해 당원들의 뜻을 잘 이행해줄 사람을 당대표로 밀어야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민주당을 잼통이 대표인 시절로 되돌려 놔야하죠 
당대표 혼자서 못할 일입니다 민주당원들이 나서야 합니다 

이렇게 재정비 해야만 개혁을 이뤄내고 잼통을 지킬 수 있습니다 
원래 나라라는건 이런겁니다 세월호 참사, 이태원 참사에 마음 아파하면서도 2찍하는게 사람이에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도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게 바로 민주주의입니다 
그걸 인정하고 나라를 바꾸는데 총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아직 검찰, 사법개혁 실패한 것도 아닌데 뭔 대한민국 어쩌고 하고들 계셔요 
문통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잼통 1년차입니다 시간 많아요 
진짜 필요한 개혁들을 이뤄낸다면 지금 선거 결과는 의미 없습니다 
이제부터 더 확실히 눈에 불을 켜고 남은 싸움을 해나갑시다 

오유엔 민주당원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합시다 이럴때일수록 정신 바짝차리고 민주당원들이 민주당 재정비해야합니다 

그게 잼통이 매일 말하는 집단지성의 힘이고
정청래 대표가 어떻게든 1인 1표제를 이뤄낸 이유입니다 

댓글

잘못된 지점으로 낙하한 공수부대 의무병들.jpgN
7시간전2
기생충이 몸속 '약물공장' 될까…체내 해독제를 생산하는 십이지장충N
7시간전2
일본 롱기스트 심야버스 수준N
7시간전4
5일간 전세계 1위급이었던 한국 수족관.jpgN
7시간전2
90년대 서울에서 팔던 파란 일회용 비닐우산을 보관하고 있는 일본인N
7시간전2
19) 트위터 바벨탑이 부른 대참사N
7시간전4
하노이에 있는 차이나타운(?)N
7시간전4
꽃말이 “틀림없이 행복해집니다”인 꽃N
7시간전2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주문 너무 오래 걸린다고 뒤에서 욕하길래.jpgN
7시간전2
대전에만 있는 특이한 까페문화(?)N
7시간전4
2030극우화가 특이한게 아닙니다.4050비극우화가 특이한겁니다.N
7시간전2
와... 큰껀 터지겠네. 왜 투표용지가 부족했는지 퍼즐이 하나씩...N
7시간전2
속보 이재명 대통령 국무총리 지명N
7시간전2
아가 길냥이를 불러 보았다.mp4N
7시간전4
현충일 대구의 어느 아파트N
7시간전4
영어 교재에 실린 남녀가 대화한 내용.jpgN
7시간전2
요즘 보리N
7시간전4
민주당과 진보 전체를 분탕질(투표용지 부족 사태)N
7시간전2
독서하면 좌파됩니다???N
7시간전4
좋은소식있다고하는 젠슨황 vs 집앞으로나오라는 카리나N
7시간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