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NPB 오릭스 vs 소프트뱅
선발 투수
오릭스 : 미야기 히로야(3승 2패 2.4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세이부와 나하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미야기는 고향에서의 투구가 살짝 아쉬움을 남긴바 있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첫 등판이지만 작년 상당한 강점을 보여준 투수라는건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소프트뱅크 : 오제키 토모히사(5승 3패 1.98)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7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오제키는 교류전부터 그야말로 쾌투를 이어가는 중이다. 오릭스 상대로 5월 10일 원정에서 5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그 이후부터 각성했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다.
선발 : 오릭스의 미세 우위
불펜진
오릭스 : 에스피노자는 5이닝 7안타 8실점. 콘도에게 그랜드 슬램을 허용한게 너무나도 치명적이었다. 이후 불펜이 4이닝을 1실점으로 막긴 했지만 NPB에서 8점은 거의 역전 불가에 가깝다.
소프트뱅크 : 아리하라 코헤이는 7이닝 7안타 1실점. 삼진은 1개였지만 잘 맞춰 잡았고 나카가와에게 허용한 솔로 홈런이 유일한 실점이었다. 이후 추격조의 2이닝 무실점으로 마무리. 승리조의 2일 휴식은 큰 의미가 있다.
불펜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타격
오릭스 : 아리하라의 투구에 흐름이 계속 끊기면서 나카가와 케이타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되었다. 특히 주자를 9명이나 내보내놓고 무득점이란건 주말 경기의 경기력에 물음표가 붙는 포인트. 좋지 않은 신호일 것이다.
소프트뱅크 : 에스피노자와 코다지마를 공략하면서 콘도 켄스케의 그랜드 슬램 포함 9점. 홈런 포함 5타점을 올린 콘도는 최고의 타자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다. 결정적 3타점 2루타를 터트린 지터 다운스는 슈버 백업의 역할을 잘 해주는 중.
타격 : 소프트뱅크의 우위
승패 분석
최근의 소프트뱅크 타선은 보기보다 집중력이 상당히 좋다. 특히 좌완 상대 타격은 이전보다 좋아진 편. 미야기 역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오제키의 투구가 관건인데 최근 오릭스는 좌완 상대 타격이 그다지 좋다고 하기 어렵고 소프트뱅크는 최근 승리조 투구가 상당히 좋다. 기세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1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댓글
픽스터존
7월 10일 FIFA 클럽 월드컵 PSG vs 레알마드

7월 09일 FIFA 클럽 월드컵 플루미넨 vs 첼시

7월 9일 배구네이션스리그W 체코 vs 세르비아

7월 9일 NPB 요미우리 vs 주니치

7월 9일 NPB 야쿠르트 vs 요코베이

7월 9일 NPB 히로카프 vs 한신

7월 9일 NPB 세이부 vs 라쿠텐

7월 9일 NPB 지바롯데 vs 닛폰햄

7월 9일 NPB 오릭스 vs 소프트뱅

7월 9일 KBO LG vs 키움

7월 9일 KBO SSG vs KT

7월 9일 KBO 롯데 vs 두산

7월 9일 KBO NC vs 삼성

7월 9일 KBO 한화 vs KIA

7월 10일 노르웨이FA컵 릴레스트 vs 크리스티
